6/19/2016

Cambridge IELTS 11 ACADEMIC Test 4 Reading

Cambridge IELTS 11 ACADEMIC Test 4 Re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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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Thru IELTS 는 캠브리지 아이엘츠 교재의 리딩과 리스닝 한국어 해석을 중심 서비스로 하고 있습니다거기에 덧붙여 리딩의 경우 지문 속의 정답의 근거 문장 표시 그리고 캠브리지 아이엘츠 시리즈 11권부터 14권까지는 문제의 해석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이 서비스들은 기본적으로 회원 가입을 하는 회원에 한해 제공되는 회원제 서비스이며 교재의 시리즈에 따라 부분 유료 서비스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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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Thru IELTS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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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무료 회원 서비스, P: 유료 회원 서비스, N/A: 해당 사항 없음



캠브리지 아이엘츠 전 시리즈 리딩 리스닝 지문 해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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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개:

  1. 36번 지문 내용이랑 문제랑 해석해서 푸는것같은데 30분정도 붙잡고 봐도 매치가 안되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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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Summary 유형의 문제는 지문에서 특정 부분에 대한 요약일 수도 있고 좀 더 넓은 범위의 내용을 요약을 하는 수도 있어 지문 전체를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문제에 나온 문장을 보면, Language appears to be (easy) to use. However, its sophistication is often overlooked. 에서 키워드가 되는 것은 however, sophistication 그리고 overlooked 입니다. 영어에서는 but/however 다음에 실제로 이야기하고 싶은 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지문에서 이야기의 반전이 이뤄지는 부분을 찾아보시는 것이 팁이 됩니다. sophistication 은 사전적 의미는 '세련됨' 정도로 나옵니다만 너무 정교해서 복잡하게 보일 정도로 정말 잘 만들어 진 사람이나 혹은 그런 지식이나 성격을 지닌 사람 또는 사물을 나타낼 때 많이 쓰이는 표현으로 지문에서 언어의 복잡함, 정교함, 위대함, 신비함 등등이 묘사된 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overlooked 는 말 그대로 간과되는 것으로 실제보다 못하다 혹은 실제보다 부족하다 등등이 나오는 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런 것들을 염두해두시면서 지문을 읽어보시면 D 문단에 그런 내용들이 나옵니다. 첫 문장에 이것을 사용하는 데 천재일 필요는 없다,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 ... 그렇기는 하지만(Yet-however) 이 기만적인 사용하기 쉬움(this deceptive ease) 이 언어 자신의 성공의 희생자로 만든다, 왜냐하면 일상생활에서 언어의 대성공은 보통은 당연하게 여겨진다(taken for granted-overlooked)...언어는 예술(예술의 경지에 이른 위대함-sophistication) 을 감추고 있다..이렇게 나오고 있어 문제에 나온 내용들과 모두 일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열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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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7번 8번 9번이 다른 자료에선 답이 A,B,B로 되어있는데 b a a 가맞는지 a b b가 맞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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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저는 교재를 구입했습니다 답을 확인해 보니 7 B, 8 A, 9 B 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자료를 보셨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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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안녕하세요.이렇게 대단한 내용을 무료로 볼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이 있는데 11번의 답이 왜 C(code)가 아니고 B(organs)인지 도움을 주실수 있으신가요?

    그리고 하나더 질문이 있는데 직독직해를 하다보면 제 국어실력의 문제인지 번역된 한글도 해석과 이해가 안되는경우가 많은데 빠른 독해를 위해서는 직독직해 어떤식으로 공부하면 될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너무 훌륭한 사이트라 항상 감사하며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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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리딩에서 summary 유형은 본문의 문장을 변형을 시키기는
      하지만 큰 구조는 유지를 하고 있어 문장의 구조도 함께 보시면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어에서 콜론(:) 은 주로 '즉, 다시 말하면/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콜론 다음에는 주로 예나 부가 설명등이 나오게 됩니다. 문제를 먼저 보면, chemicals influence the activity of our genes, for example in creating our internal . 로 나오는데 본문에 나오는 문장과 대비를 시켜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hemicals = chemical reactions
      our genetic code is expressed = the activity of our genes
      for example = :
      creating = to build

      굳이 콜론의 역할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본문의 문장을 다음처럼 간략하게 하면 이해가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These reactions influence how our genetic code is expressed to build our bones, brains and all other parts of our bodies.
      위처럼 문장을 조금 간략하게 하면 influence 의 목적어 즉 영향을 끼치는 대상은 genetic code 을 알 수 있고 뒤에 나오는 to build 이후가 그 영향에 대한 부가 설명임을 알 수 있습니다. 네, 물론 답의 자리에 code 를 넣어도 말은 됩니다. 하지만 문제에서 답을 찾기위해 주의깊게 보셔야 할 것은 문제의 문장이 지문의 문장을 어떻게 바꿔서 표현하고 있는 지 입니다. 이 문제의 경우 본문 지문에 나온 code 에 대한 표현은 infludence 의 목적어에 해당하는 activity of our genes 로 대치되었다라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빕니다. 이해가 안되시면 다시 댓글 남겨주세요.

      그리고 리딩이 빨라지는 방법은, 원론적인 이야기 밖에 못 해드려 죄송합니다만, 연습을 많이 하시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빠른 직독직해에 대한 팁들은 많이 있는데요, 그것들 중에 본인에게 특히 더 잘 맞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신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셔서 그 방법으로 많은 연습을 하시면 글을 읽는 속도는 빨라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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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문제 24번의 답이 어떻게 되나요??
    저는 3번째 마지막 문단에 응답 나오는 쪽이라 생각했었는데 답이 이해가 잘안가요..
    이런문제유형은 어떤방식으로 푸시나요? 문제 순서가 일치형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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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문제의 문장 the audience's response to different parts of a film can be controlled 에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것은 audience's response, controlled 입니다 이런 내용은 첫번째 문단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요, these three tracks must be mixed and balanced 부분을 보면 뒷부분에 create desired effects 라고 나옵니다. create 의 주체는 영화를 만드는 사람으로 유추할 수 있고 desired effects 는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 바라고 있는 효과/결과를 의미합니다. 다시 말하면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 영화의 이 부분에서는 이런 반응이 다른 부분에서는 이런 반응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나 기대에서 음향을 활용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너무 확대해석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만 아이엘츠 리딩에서 이런 유형의 문제도 종종 나오고 있으니 유의하시면서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세번째 문단의 경우 관객이 동일한 장면을 보더라도 음향효과(voice texture 나 dialog 의 양)에 따라 다른 느낌을 만들어낸다는 내용으로 문제의 differnt parts of a film 과는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이런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은 물론 지문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만 시간 부족의 압박으로 실제 시험에서 실행하기에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 방법으로는 다른 문제를 먼저 풀어 선택의 폭을 줄이는 것입니다. 25번과 26번을 먼저 풀면 24번을 위해서는 3개중에 하나만 고르면 되므로 조금 쉬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냥 넘어가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40문제 중에는 어려운 문제 쉬운 문제가 항상 섞여 있으며 시간은 항상 부족합니다. 만점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답을 찾기 어려운데 시간만 흘려보내는 것보다는 다른 문제를 풀며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최종 성적에는 도움이 더 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빕니다. 열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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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안녕하세요.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어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18번의 답이 c인데 여기서 왜 굳이 modified라는 단어가 나왓나요.. 오히려 이단어 때문에 헷갈리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d는 답이 될수 없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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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modified 라는 단어는 본문에 나온 increase in volume 때문에 나온 것입니다. 같은 문 여는 소리라도 소리의 크기에 변화를 줘서 관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본문에서는 engage the audience 라는 표현으로 문제에서는 manipulate the audience's response 라는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문소리의 예시는 같은 소리라도 목적에 따라 다르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기때문에 d 의 tend to be 라는 표현과는 맞지 않습니다. 그런 경향이 있는 것이 아니고 영화의 목적에 따라 이럴 수도있고 저럴 수도 있다라고 표현되어야 본문과 일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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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19번은 백그라운드 음악 부족시 우리가 (surpise)놀랄수도있다는거랑 본문에 become so ubiquitoa as to be noticeable on its absence랑 비교햇을때. 너무 유비쿼터스해졋기때문에 부재시 놀랄수도 있다. 이렇게 유추해서 풀어야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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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본문을 조금더 읽어 가시면 usually not meant to be noticeable 이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noticeable(뚜렷하거나 분명해서는) 해서는 안되는 것이어야 되어 버렸기 때문에 surprised 가능성이 있다는 표현과 연관지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surprise 는 '예상밖이다 이해가 안된다 그래서 놀랍다' 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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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마지막 20번은요..
    질문에 anticipate a development in a film에서 development를 영화에서의 다가올 전개? 이런식으로 해석해야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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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우리가 이야기의 구성을 이야기할 때 많이 쓰이는 표현중에 기승전결이 있는데요 이것을 영어로 표현할 때 '승' 에 해당하는 것이 development 입니다 전개라고 해석이 되는 데요 문제에 나온 development 는 이것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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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아하~!! 명쾌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엘츠 공부하는데 힘을 얻어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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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40번은 아예 언급이 안되어있는거같은데.. 왜 도대체 true 인가요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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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네 말씀하신 것처럼 문제에 나온 단어들이 본문에 직접적으로 언급이 되지 않아 답을 고르기가 어려운 문제입니다. 본문에 나온 invented writing and thus enabled the documentation of history 문장에서 연결이 되는 부분을 일부 찾을 수 있습니다만 이런 경우 NOT GIVEN 을 골라야 할 지 많이 망설여지게 하는 문제입니다. 원어민 친구들에게도 물어 봤습니다만 의견이 갈렸습니다. 기록에 대한 책임감(필요성)으로 언어를 발명했다고 그 한 문장에서 유추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답이 YES 인 것으로부터 우리는 본문 내용에서 어느 정도의 유추도 해야 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보면 무척 난감합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문제는 소수입니다. 시험의 난이도를 조절하기 위해 존재하는 문제입니다. 만점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다른 문제로 넘어가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빕니다. 그럼 열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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